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디지털 혁신 청사진 '100만 인재양성'…민관협력 속도전
작성자 이종욱 (ip:1.234.182.36)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8-01 10:48:3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9

윤석열 정부, 교육개혁 제시…인재양성에 집중

과기정통부, 민관협력 강화…디지털 혁신 주력
에듀테크 기업, 전문성과 노하우 등 적극 지원

지식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된 말이다. 우리나라도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미래교육을 통한 디지털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1일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정부와 민간 기업의 협력은 이어지고 있다. 윤석열 정부는 연금·노동개혁과 함께 3대 핵심과제로 교육개혁을 제시했다. 정부는 교육분야 첫번째 국정과제로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을 제시했다.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첨단 인재 양성을 위해서다. 디지털 혁신과 인재 양성을 위한 관련 기관의 움직임도 활발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최근 '디지털 인재 얼라이언스'를 9월에 발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기업과 대학이 협력해 인재를 양성하는 '캠퍼스 SW(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지역 대학과 지역 산업체 그리고 지자체가 연합해 인재를 양성하는 '네트워크형 캠퍼스 SW 아카데미',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기업 멤버십 SW 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교육을 수행하는 민간 기업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에듀테크 기업 에이럭스는 방과 후 로봇 교육, 코딩, 인공지능(AI) 교육용 소프트웨어와 교구 개발 등 미래교육을 통해 디지털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에이럭스는 전국 2000여개 학교에서 30만명 이상의 학생을 대상으로 로봇, 코딩, AI 교육을 진행한다. 에이럭스의 교구와 교육 콘텐츠는 학생들이 개인의 수준과 진도에 맞춰 주도적으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코딩 교육 분야에서 에이럭스 기술력이 두드러진다. 실시간 교육 코칭을 도입, 기술특허를 획득한 'AI교육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학습자의 패턴에 맞춰 실시간으로 최적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로봇과 코딩 교육에 게임 요소를 접목, 커리큘럼을 미션으로 잘게 나누고 이를 '튜토리얼 방식'으로 수행시켜 자기주도적 학습을 돕는다. '블록코딩 교육기술'도 있다. 학생들이 직접 데이터를 취합해 AI 모델을 만들고 이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에이럭스는 지난 3월 비행로봇 기업 '바이로봇'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드론항공과학 기업 '아폴로항공'을 인수하는 등 미래교육 콘텐츠 전달을 위한 프로젝트도 강화하고 있다. 과기정통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서울시가 주관하는 '전국민 디지털역량강화교육'의 수행기관이기도 하다. 팀스파르타는 IT계열 비전공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코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고용노동부의 직업능력개발 지원 사업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과 'K-디지털 트레이닝'의 수행 기관이다.

팀스파르타는 청년·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디지털 기초 훈련과정 '내일배움단'과 취업 연계 AI웹 개발자 양성코스 '내일배움캠프'를 운영한다. 교육비 환급 또는 훈련비 지원이 이뤄지는 사업이다. 코딩 역량 강화를 통해 디지털 인재 양성이 목표다. 개발 입문자를 위한 '스파르타코딩클럽'과 전일제 취업 준비생을 위한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항해99' 등 대상별로 특화된 온라인 코딩 강의 서비스도 있다.

[뉴시스 제공]


첨부파일 0801_03_NISI20211019_0000849718_web.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최근 본 상품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