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무협, 올해 첫 비대면 수출상담회 개최…26개 유망소비재 기업 참가
작성자 이종욱 (ip:1.234.182.36)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2-01 16:39:5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32

무협, 올해 첫 비대면 수출상담회 개최…26개 유망소비재 기업 참가

 한국무역협회가 28일 중소벤처기업부와 공동으로 올해 첫 비대면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무역협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 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올해도 화상 수출 상담회를 지속 개최할 방침이다.

이날 상담회에는 건강기능식품, 주방용품, 뷰티제품 등 국내 유망 소비재 기업 26개사가 참가해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등 바이어 10개사와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주요 바이어로는 중국 2위 기업-소비자 간 전자상거래 기업 징둥닷컴, 중국 3대 홈쇼핑 기업 쟈요우그룹, 글로벌 대형 전자제품 유통사 콘래드 일렉트로닉의 홍콩 소싱오피스 등이 참가했다.

상담에는 줌, 위챗 등 플랫폼이 활용됐다. 참가기업과 해외 바이어는 자사 사무실에서, 협회가 지원한 통역원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접속해 3자 화상 상담 방식으로 진행됐다. 징둥닷컴 구매 담당 아델린 리우는 "중국 내에서 한국 소비재 제품의 가장 큰 경쟁자는 일본이나 유럽 제품이 아닌 중국 기업이 생산한 제품"이라며 "높은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한국 제품을 소싱해 중국의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마케팅하면 반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한편 무역협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유망 품목·지역·테마별 화상 수출상담회를 격주로 개최한다. 하반기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상담회 지속 및 확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상담회 참가기업에게는 무료 통역 및 샘플 해외 운송비 일부가 지원된다. 올해부터는 특히 FTA 종합지원센터와 함께 FTA 활용 상담 및 심층 컨설팅도 지원한다. 또 무역협회 국내지역본부와도 협업해 기업 소재지 별 무역 전문가의 실무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참가기업에 대한 사전·사후 지원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해외에서 샘플 전시관을 운영하며 동시에 화상 상담회를 개최하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형 상담회, 대기업 전문무역상사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중소 제조기업 지원사업, 해외 대형 전시회 연계 수출상담회, 기업간 온라인 거래알선 플랫폼 트레이드 코리아 내 홍보관 운영 등을 통해 수출업계를 지원한다.

무역협회 김현철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2월에는 스포츠·레저, 3월 유아용품, 4월 정보통신(IT), 5월 제약·화장품 등을 테마로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팬데믹 상황이 개선돼 해외 비즈니스가 원활해지기 전까지는 화상 수출상담회를 지속 개최하며 우리 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제공]


첨부파일 3NISI20200209_0000474809_web.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최근 본 상품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