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中당국, 규제 완화 속 빅테크 대표들 만나…"디지털경제 촉진"
작성자 이종욱 (ip:1.234.182.36)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2-20 16:34:1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

디디추싱 CEO, 당국 단속 이후 처음으로 인터넷 심포지엄 참석

중국이 경제 살리기의 일환으로 '빅테크(거대 정보기술기업) 때리기'를 중단한 가운데 해당 기업 대표들과 만나 인터넷 분야의 발전에 대해 논의했다. 2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 17일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인터넷협회 주최 연례 인터넷 심포지엄에는 중국 공업정보화부 장윈밍 부부장(차관)과 함께 텐센트 마화텅 최고경영자(CEO)·샤오미 레이쥔 CEO·바이두 리옌훙 CEO·넷이즈 딩레이 CEO·디디추싱 청웨이 CEO 등이 참석했다.

특히 청웨이 CEO의 참석은 디디추싱이 민감한 빅데이터 유출을 우려하는 중국 당국의 메시지를 무시하고 뉴욕증시 상장을 강행했다가 당국의 조사 대상이 된 2021년 7월 이후 처음이다. 차량호출 서비스 기업인 디디추싱은 지난달 신규 사용자 등록을 재개했다. 당국이 사용자 등록을 중단시킨 지 18개월 만이며, 사이버 보안법 등 규정을 위반했다며 80억2천600만 위안(약 1조5천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한 지 6개월 만이다.

중국 공업정보화부는 해당 심포지엄에서 참가자들이 디지털 경제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동의했고, 지난해 10월 20차 공산당 전국대표대회에서 지도부가 설정한 목표인 디지털 경제와 실물 경제의 통합 강화가 인터넷 분야의 발전을 이끄는 기본 원칙이라는 데 동의했다고 밝혔다.

중국인터넷협회는 해당 심포지엄에서 인터넷 산업은 5세대 이동통신(5G) 네트워크·데이터 센터 같은 디지털 인프라 강화, 6세대 이동통신(6G)·인공지능(AI)·양자 컴퓨팅 같은 핵심 기술의 혁신 강화와 관련 규제 체계 개선을 지원해야 한다는 결론을 도출했다고 전했다.

SCMP는 "중국 당국이 둔화한 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빅테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가운데 해당 심포지엄이 열렸다"면서 "규제 당국과 빅테크들은 인터넷 분야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만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해당 심포지엄이 열린 날 상하이와 선전의 당국자들이 e스포츠의 발전을 촉진하겠다고 발표하는 등 비디오 게임 분야에 대한 규제도 완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중국 당국은 지난달 88개의 신규 게임에 대해 판호(중국 내 게임 서비스 허가)를 발급했다. 이는 1년여 만에 최다 월간 판호 승인 규모다.

[연합뉴스 제공]


첨부파일 022003.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최근 본 상품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