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아세안 사무총장-한인상의 대화…"RCEP으로 경제협력 강화"
작성자 이종욱 (ip:1.234.182.36)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3-06 17:12:0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4

대한상의·주아세안 대표부 주최…비관세 장벽 제거 등 건의

대한상공회의소는 주아세안 대한민국대표부와 공동으로 6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아세안 사무총장과 아세안 한인상공인연합회와의 대화' 행사를 열었다.

카오 킴 혼 신임 아세안 사무총장 취임을 계기로 열린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을 활용한 한-아세안 경제협력 고도화를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카오 킴 혼 사무총장은 "아세안은 한국 기업들의 공급망 다각화와 투자를 환영할 준비가 되어 있다"며 "디지털과 지속 가능한 경제로의 전환을 위해 아세안과 한국의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권희석 주아세안 대사는 "세계인구, 국내총생산(GDP), 교역의 약 30%를 차지하는 RCEP은 한국과 아세안의 경제 협력을 한층 더 고도화하고 공동 번영과 발전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인상공인연합회 측은 RCEP 활성화를 위해 아세안 개별 국가별 맞춤형 정보 제공, 비관세 장벽 제거 등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김종민 한·태국 상공회의소 회장은 "아세안 10개국은 경제 규모나 주요 산업, 기술 수준이 각각 다른 만큼 이를 고려한 개별국가별 맞춤형 RCEP 활용 정보가 제공되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홍선 주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이유 없는 통관 지연이나 수출입 제한 등 불합리한 비관세 장벽을 제거하고 제도 운용의 투명성 확보를 통해 역내 교역과 투자 활성화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행사에는 카오 킴 혼 사무총장, 권희석 대사를 비롯해 아세안 한인상공인연합회 회장단과 현지 기업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서울=연합뉴스


첨부파일 030603.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최근 본 상품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