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
제목 월마트, 신장 제품 판매 중단… 중국서 보이콧 움직임
작성자 이종욱 (ip:1.234.182.36)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1-03 18:00:4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6


월마트, 신장 제품 판매 중단… 중국서 보이콧 움직임
샘스클럽 회원카드 해지붐… 매출 급감 우 제기

세계 최대 대형할인점 월마트가 ‘위구르족 강제노역 방지법’을 따라 신장자치구 제품 판매를 중단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중국에서 불매운동 위기에 처했다. 29일 중국 관차저왕은 월마트와 그 자회사 샘스클럽이 미국 정부의 신장 제재에 동조하고 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월마트와 샘스클럽 보이콧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고 전했다. 중국 전역에서는 샘스클럽 회원카드 해지붐이 일고 있다. 사람들은 소설미디어에 샘스클럽 회원카드를 해지하고 연회비를 돌려받는 사진을 게재하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도 27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신장 위구르산 제품 수입을 규제하는 위구르족 강제노동 금지법이 통과된 후 중국에서 월마트 불매운동이 일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3일 신장 지역에서 생산된 상품의 수입을 원칙적으로 금지하는 '위구르족 강제노동 금지법안'에 서명했다. 지난 14일 제임스 맥거번 하원의원이 발의한 해당 법안은 신장위구르 자치구에서 전부 또는 일부 생산·제조된 물품을 강제 노동 생산품으로 취급한다.

이후 일부 중국 네티즌은 SNS를 통해 월마트와 샘스클럽이 신장 제품 판매를 조용히 중단한 것으로 보인다는 의혹을 제기해 왔다. 지난 1월 기준 중국 내에서 434곳의 매장을 둔 월마트와 샘스클럽은 매출 급감의 위험에 처한 것으로 알려졌다. 월마트 측은 이와 관련해 아직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신장과 연관된 사안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특히 민감한 주제다.

지난 3월 스웨덴 의류업체 H&M과 미국 나이키는 신장 면화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보이콧 대상이 돼 영업이 큰 타격을 입었다. 최근 미국 반도체 회사 인텔은 신장 제품 배제 발표로 중국 내에서 보이콧 위기에 처한 바 있다 인텔은 결국 ”존경하는 중국 고객과 파트너, 대중들에게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한다"고 밝혔다.

[뉴시스 제공]



첨부파일 3NISI20170717_0013205773_web.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최근 본 상품
(0)

TOP